지난 8일, 최강임상 2학년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으로 실무견학을 다녀왔다.
우리 학과는 서울중앙혈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연 2회 정기헌혈캠페인활동을 하고 헌혈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실무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생명나눔실천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헌혈로 모여지는 혈액이 어떠한 시스템으로 제조되고 관리되어 각 의료기관으로 전달되는지의 모든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서울중앙혈액원은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되는 곳으로 하루에 30~250곳의 의료기관에 3회 이상 2천 여개의 혈액을 공급하고 있다. 혈액원에서 이루어지는 주요 활동에 대한 설명을 영상으로 접한 후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현재 많은 임상병리사들이 혈액원에서 근무 하고 있는데 헌혈센터, 혈액제제팀, 혈액공급팀, 혈액검사센터등에서의 임상병리사의 업무를 각 부서를 방문하여 팀장님들의 설명과 함께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었다.
일정을 마무리하면서 현장에서 학생들의 질문지가 취합되어 팀장님들의 즉석 QnA 시간을 가졌다. 재학생이 제일 궁금해 할 혈액원 임상병리사의 채용현황과 근무조건, 지원자가 갖추어야 할 요건 등에 대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우리 학과는 앞으로도 임상병리사가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임상실무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