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이금기 요리대회」 대학부 예선... 서영대 박예닮 ‘대상’차지
★ 45개 대학별 선발된 대상 수상자는 전원 홍콩연수와 함께 12월초 서울서 본선경기 예정
서영대(파주캠퍼스) 조리제과제빵과는 지난 8일 각 대학에서 조리학과 관련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제18회 이금기요리대회를 개최했다. (주)오뚜기 후원, (주)이금기 주관으로 펼쳐진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1시간30분 동안 ″이금기 소스를 활용한 퓨전식 창작요리″를 주제로 작품을 만들었다. 올해 제18회째인 이금기요리대회는 전국의 조리관련 45개 대학에서 자체적으로 실시, 각 대학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대상 수상자는 오는 12월초 서울에서 본선경기를 치르게 된다.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홍콩 CCTI 요리학교에서 3박4일 동안 조리 연수의 기회와 수료증이 주어질 예정이다.
서영대 예선결과 ‘굴소스 야채 닭가슴살 볶음’을 선보인 조리제과제빵과 박예닮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였다.′치킨스튜′를 요리한 박종규 학생이 1등을, ′야채 팬케잌과 마늘소스를 곁들인 돼지등심스테이크′ 요리를 만든 조보라 학생이 2등을 각각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상장, 상금, 메달을 수여받았다. 또한 김은숙, 장현진, 전예진, 편서연, 김채현, 문경진, 홍승표 학생 등이 3등을 차지, 각각 상장과 메달을 수여받았다.
대회를 진행한 김장호 교수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본인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학과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관심과 열정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 학생들의 실력이 향상되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