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6.(금) 15:00~17:00 운정행복센터 다목적 홀에서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셴터에서 주관한 청소년 자해와 자살에 대한 포럼에 저희 사회복지행정과 1-3반 다수 참석해서 경청하였습니다. 1) 첫번재 패널로 나오신 충북대의과대 정신건강의학과 손정우 교수께서는 여러가지를 설명하셨지만 최근 sns의 영향으로 청소년 자살 자해가 급속도록 번지고있는 추세로 치료자와 활동가들은 아이들을 진정으로 수인하는지 변증법적 접근을 하는지 성찰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2) 두번째 패널인 파주시 시의원 목진혁께서는 자살예방 의무화 권역별션타 확대 캠페인 유해정보차단등 제시을 하였으며.
3) 세번째패널 교육지원청 장학사께서는 학교안전통합시스템 Wee 프로젝트로 1차 2차 3차 안전망통해 자살등을 방지하였다.
4) 네번째패널 학교전담경찰관은 위기상황 발생시 공동대응 학생 학부모 교육프로그램운영 캠페인 지속적 모니터링 제시를 하며,
5) 다섯번째 한빛중학교 학부모님이 토론자로 나옷셔서 장신건강 교육인식 캠페인 진행 학교내 정신건강 지원 강화 가족프로그램 법적정책적 강구 사후관리 프로그램 진행 등등을 하였다.
진행하는동안 모두 자신의 일로 받아드리고 경청하면서 공감하며 매우 유익한 토론장이 되었으며 포럼이후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주변을 살피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희 사회복지행정과는 이와같은 미래지향적인 교육 프로그램에 앞으로도 적극 참여하여 자신뿐 아니라 이웃을 생각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