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5일, 우리 학과에서는 졸업을 앞둔 3학년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취UP! 실전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3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증빙 서류 등을 제출하여, 실제 채용 과정과 동일하게 준비했습니다.
이날의 면접에는 현재 임상병리사 채용 면접 경험이 풍부하신 인하대병원 채희영 현)대한임상병리사협회 인천광역시회 회장 면접관님 ,가천대 길병원 김한규 전)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인천광역시회 회장 면접관님,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김승옥 팀장님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학생들은 각 조별로 면접에 참여하였고, 면접의 기본 자세, 매너, 제한된 시간에 면접관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기는 질의응답 태도와 요령, 그리고 제출 서류에 대한 수정사항 등을 맞춤형으로 지도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어진 2024 모의 면접 총평에서 면접관님들은 '누구든지 앞으로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인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항상 노력하고, 준비해야합니다. 취업 경쟁이 심해질수록, 자신만의 강점을 가져아합니다.'라며, 학생들의 꾸준한 자기계발을 당부하며, 아낌없이 조언해주셨습니다. 또한, '빈칸이 없게 자기소개서를 잘 채워야하며, 내가 지원한 직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면접에 들어왔을 때는 자신감 있게, 심사위원의 질문을 잘 캐치하여 대답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라고 따뜻한 조언을 덧붙여 주셨습니다.
이날 진지하게 모의면접에 임해준 모든 3학년 학생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이 경험이 앞으로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바쁜 시간을 할애하여 학생들에게 세심하게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세 분의 면접관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