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7일과 31일, 최강 임상 2학년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으로 실무견학을 다녀왔다.
우리 학과는 서울중앙혈액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두 차례 정기헌혈캠페인을 진행하며, 헌혈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실무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헌혈로 모여지는 혈액이 어떤 절차를 거쳐 제조되고, 관리되며, 의료기관에 전달되는지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었다.
서울중앙혈액원은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되는 곳으로 하루에 30~250곳의 의료기관에 3회 이상 2천 여개의 혈액을 공급하고 있다. 혈액원에서 이루어지는 주요 활동과 대한적십자사의 역사에 대한 설명을 영상으로 접한 후, 더욱 상세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현재 많은 임상병리사들이 혈액원 내 헌혈센터, 혈액제제팀, 혈액공급팀, 혈액검사센터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각 부서를 방문하여 팀장님들의 설명과 함께 임상병리사들의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일정을 마친 후 학생들의 질문을 모아, 팀장님들의 즉석 QnA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혈액원 임상병리사의 지원 요건과 필요한 자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우리 학과는 앞으로도 임상병리사가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많이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