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0일 서영대학교(파주) 임상병리학과는 지역사회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유일 최초 'XR(메타버스) 기반의 감염병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꿈길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꿈길은 '꿈꾸는 아이들의 길라잡이'라는 뜻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가 운영하는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진로 체험처와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학교의 진로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이 날 XR(메타버스) 기반의 감염병 예방교육에는 파주시 소재 고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서영대학교 임상병리학과의 이지웅 학과장, 김아름 교수, 이민정 교수, 이경배 교수가 참여하여, 감염 관리 이론 교육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되었고, 고려대학교 보건과학연구소의 신운철 연구교수와 이지시스의 배석우 대표가 XR(메타버스) 기반의 감염병 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이 날 행사에는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의 이유희 센터장과 장은주 팀장도 함께 참석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지웅 임상병리학과장은 "임상병리학과는 감염병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입니다. 우리 학과는 이번 파주시 신사업(바이오-예방의학) 프로그램과 일치하는 XR(메타버스) 기반의 감염병 예방교육 체험을 국내 임상병리학과 최초이자, 유일하게 관내 초, 중, 고를 대상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향후 다양한 XR(메타버스) 기반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XR(메타버스 기반의 감염병 예방" 프로그램은 서영대학교(파주) 임상병리학과 주최로 (주)AEGISIS가 협력하고, 파주시진로체험지원센터가 후원하여, 6월 2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