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UP! 실전모의면접]
지난 6월 23일, 우리 학과에서는 곧 졸업을 앞둔 최강임상 3학년 재학생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취UP! 실전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3학년 재학생들은 모의면접 1주일 전, 각자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여 실제 채용절차와 동일하게 하였습니다.
이날의 면접에는 현재 임상병리사 채용 면접관으로 활동 중이신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황성준 면접관님, 가천대 길병원 김한규 현)인천광역시회장 면접관님, 인하대병원 채희영 면접관님 등 3분이 심사를 진행하셨습니다.
각 조별로 면접에 임하였고 이어서 면접의 기본자세, 주어진 짧은 시간동안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질의 응답 태도와 요령, 그리고 학생들의 제출서류에 대한 수정사항 등을 맞춤 지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어진 모의면접총평에서 모든 면접관님들이 면접장에서의 가장 중요한 태도는 "자신감"이라고 강조해주셨습니다. 내가 가진 역량을 짧은 시간에 선보여야 하는 면접절차에서는 자신감있는 태도여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고 조언해주셨습니다. 또한 임상병리사가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가 많으므로 좀 더 넓은 시야로 다양한 취업처를 발굴하려는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하다고 따뜻한 조언도 덧붙여주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의료기관에 채용되기 위해서는 전공관련 지식함양이 기본소양이므로 성실한 학업태도가 제일 중요한 평가 항목이 될 수 있다는 진심어린 조언을 이어 주셨습니다. 부디 따뜻한 인성을 지닌 서영최강임상 3학년 학생들이 실력도 겸비한 우수한 인재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이날 최선을 다해 진중한 모습으로 실전모의면접에 임해준 모든 3학년 학생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귀한 시간을 내어 학생들을 위한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3분의 면접관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