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산학협력 취업, 학술, 기술교류, 전문인력 양성 및 고용창출 등 공동의 번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및 발전을 도모하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KCC오토그룹은 2012년을 시작으로 전국 각 지역의 대학을 상대로 매년 하계 방학 중에 4주간의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KCC오토그룹 자동차 계열사 서비스센터(벤츠, 포르쉐, 재규어 랜드로버, 인피니티, 닛산, 혼다, 지프, 수입차 정비샵, 렌트카 등 10개 계열사 등)에 취업의 기회 또한 제공하여 고용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신지식인 양성의 요람 서영대학교는 1979년 3월 520명의 신입생으로 개교했다. 2013년 2월 파주캠퍼스 첫 신입생을 맞이하였으며, 21세기 정보사회의 산업체 현장에 적응하고 정보처리능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자 정보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KCC오토그룹 이상현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발전과 기술, 연구 교류를 통한 수입차분야 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영대 김순곤 부총장은 "산학협동 교육을 강화하여 지역 산업의 육성 및 원활한 인력 공급을 꾀하고 있으며,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직업교육의 내실화를 통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라며 전문적인 인재양성 추진을 강조했다.
KCC오토그룹과 서영대가 맺은 이번 협약은 2023년 7월 1일을 시작으로 2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영대학교 미래자동차과 졸업예정자들은 매년 하계 현장실습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여름방학동안 현장에서 인턴십 체험을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고
KCC오토그룹 계열사로 취업을 하고 있다. 이에, 2023년도에도 1차로 8명의 학생들이 선발되어 하계 현장실습을 이수하여 취업을 대기하고 있다.
이에, 2학기 복학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9월에 2차 채용 예정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