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는 02월 16일 전남대학교병원(정신 원장) AI헬스케어의료기기상용화지원센터(조형호 센터장)와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전남대학교병원 AI헬스케어의료기기상용화지원센터는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에서 요구되는 AI기술과 의료인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기술적 협업을 통하여 의료인 주도형 AI기반 의료기기제품 및 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임상의 연계 기술 개발 및 컨설팅 ▲의료기기 시제품제작 및 기업사업화 지원 ▲전임상 및 유효성 평가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지역사회 보건·의료발전을 위한 지원 및 기술자문 ▲양 기관의 발전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공동 연구 개발 자문 및 정보공유 ▲시제품 임상시험 및 실증 테스트 지원 및 자문 ▲산학연병 공동사업 발굴 및 기획 ▲산학연병 현장 고숙련인재 양성의 체계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 박정수 대학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좋은 발판을 마련하였고, 인공지능기반 재활운동 치료, 스마트진단검사분석 등 인공지능바이오헬스 융합분야에 필요한 고숙련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시대적 변화에 앞장서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상을 바탕으로 교육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조형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보건·의료 발전에 대한 기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숙련된 의료 인재를 배출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의 보건·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의료 인재 양성의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