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무등일보 http://www.mdilbo.com/detail/G3XMjU/721621
○ 서영대학교가 최근 임상병리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씨젠의료재단 광주호남검사센터 현장견학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 씨젠의료재단 광주호남검사센터는 2022년 6월 개원해 종합병원 및 일반 병·의원 등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단의학검사, 분자진단검사, 병리검사 등의 분야에서 검체검사 수탁사업을 운영하는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이다.
○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서영대 임상병리과 신입생들은 진단검사의학부, 분자진단검사부, 병리검사부의 검사과정을 참관하며 씨젠의료재단 광주호남검사센터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차은재 서영대 임상병리과 학생(1년)은 "임상병리사의 역할은 질병 진단에 필요한 검체 채취부터 각종 검사를 수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검사과정을 간접체험하면서 임상병리사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 조영국 서영대 임상병리과 학과장은 "현장견학 등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AI기반 진단검사분야의 최신경향을 이해하고 질병검사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임상병리과만의 특화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는 비전과 희망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