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영대학교는 광주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24년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송원여자상업고와 숭의과학기술고에 재학중인 취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K-뷰티트렌드 체험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광주시와 광주광역시교육청이 협력추진하고 서영대 등 7개 지역대학과 전남공고 등 10개 직업계고가 참여하여 지역산업 유형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대학으로의 진학과 지역사회로의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 이번 서영대 뷰티미용과에서 실시한 K-뷰티트랜드 체험은 진학 및 취업을 희망하는 송원여자상업고와 숭의과학기술고 취업동아리 재학생 10명이 참여하였다.
○ 뷰티미용의 특성에 맞게 3개의 분야로 나누어서 헤어 분야에서는 최신 맞춤형 헤어스타일링과 체험을 실시하였고, 피부 분야에서는 BML 체지방 분석과 향기테라피를 체험했으며, 네일아트 분야에서는 네일아트로 핸드폰 꾸미기를 체험을 하였다. ○ 박정수 학과장은 ‘2024년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1차에 동일미래과학고, 2차에 송원여자상업고, 3차에 숭의과학기술고와 송원여자상업고를 마무리로 3차에 걸쳐 의미 있는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고 했다. 또한 서영대학교 뷰티미용과는 광주에서 유일하게 차별화가 되어 있는 과정평가형 수업과 야간 대학의 활성화가 많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